추천 트래픽이란?
블로그나 상업용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아마도 당신은 " Referral Traffic(이하 추천 트래픽)"란 단어를 자주 들어봤을 것이고 이것은 방문자나 판매를 증가 시킨다는 무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천 트래픽은 얻기가 쉽지 않지만 이 트래픽을 얻게 된다면 당신이 원하는 독자 수나 판매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 웹사이트나 블로그 또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방문자 수를 늘리길 원한다면 추천 트래픽에 대해 몇 가지 알아야만 합니다.
정의
추천 트래픽은 검색엔진에서 직접적으로 오는 것보다는 다른 웹사이트 직접적인 링크로 당신의 사이트에 유입되는 방문자들을 묘사할때 쓰입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이트들이 추천하는 당신이 말하고 싶거나 팔고 싶은 내용의 링크를 올리는 것입니다. 또한 당신이 가입한 다른 블로그나 포럼에 링크를 남겨서 당신의 추천 트래픽으로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Pay-per-click(PPC) 광고들도 추천 트래픽으로 간주됩니다.
중요성
추천 트래픽은 구글 검색 결과를 향상시키는 블로그의 "페이지 순위"를 증가시킵니다. 당신의 사이트가 검색 결과의 네번째나 다섯번째 페이지에 나타나 있는 것보다는 첫번째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것이 더 많은 클릭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구글에서 높은 순위는 누구나 탐냅니다. 또한, 추천 트래픽은 검색엔진의 외부 트래픽 소스에 대해 꾸준이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추천 트래픽은 선별된 방문자들을 당신의 웹사이트로 끌어들입니다. 이것은 우연히 당신의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이 자신이 원하던 사이트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구독을 하거나 제품을 사는 것과 같이 수익이 증가됩니다.
알맞은 추천 트래픽
어떤 추천 트래픽은 좋지만 몇몇 경우의 추천 트래픽은 쓸모가 없습니다. 만약 방문자들이 구독이나 구입을 하지 않고 들어가는 경우에는 좋지 않은 트래픽을 얻기만 합니다. 제대로 된 추천 트래픽을 당신이 얻고 있는지 찾아내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이고, Google Analytics 또는 Yahoo! Web Analytics 와 같은 무료 도구들을 사용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도구들은 얼마나 되돌아가는 방문자들이 있는지 정확히 알아내기 좋고, 어떤 페이지들을 그들이 확인하고 얼마나 머물고 어디에서 왔는지 알기 좋습니다. 이것은 당신 사이트의 어떤 페이지가 방문을 유발하는지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추천 트래픽의 증가
추천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것은 쉽지는 않지만 충분한 노력으로 가능합니다. 당신의 사이트는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모든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는 오리지널이여야 합니다. 만약 블로그라면 다른 제품들에 대한 정직한 리뷰들을 써야하고 특정 주제에 대해 연속적인 글들을 쓰고 링크를 제공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ypepad의 공식 블로그의 글들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추가함으로써 추천 트래픽을 50% 증가시켰다.
Reference
[1] : http://www.ehow.com/info_8366104_referral-traffic.html#ixzz2OuOE4G9O
'Information Technology > Ne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록 - Traffic Generator (0) | 2014.11.11 |
---|